한국말 할 줄 아는 사람?

저는 연습이 기대돼요! :grin:
한국말 공부한 지 얼마나 되셨어요? 한국말을 왜 배우셨어요?

3 Likes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경우에는 공부하기 시작한 지 15년쯤 됐는데 2010-2014년에 독일에서 박사 과정 하면서 한국어 거의 안 써서 능력이 많이 떨었잖아요 ㅠ 근데 지난 4년동안 한국에서 살고 일하고요 지난 몇년 동안 한국인 파트너랑 같이 사니까 이제 맨날 한국어 연습할 기회 생겼죠 ㅎㅎ 자, 사실 아마 영어 20% 한국어 30% 그리구 콩글리쉬 50% ㅋㅋㅋ그래서 대화는 거의 유창하는데 쓰기도 소설 읽기 아직 어려워요.

왜 배웠냐고요? 15년 전 뉴저지 대학교 다녔을 때 (럿거스 대학교) 한국문화 동아리 (RKCG = Rutgers Korean Cultural Group이라고요) 가을 공연 학생회관에서 봤고요 그땐 한국문화에 빠진 순간였죠 뭐. 부채춤도 탈춤도 잘 봤는데 특히 사물놀이랑 풍물놀이 처음 봤을때 너무 멋있었고 감동적였어요! 첨부터 끝까지 심장이 두근두근거렸어요! 그담에 그 동아리 첫 외국인 멤버로서 가입했고 장구도 북도 치는법 배우면서 한국말을 배울수밖에 없었잖아요 ㅎㅎ 첨에는 다른 외국인 없어서 모두 좀 어색했긴 했지만 좋은 기회였고 '정’많은 한국사람 친구들 많이 사귀고 매주 금요일 연습 끝나서 같이 밥도 (자주 한식) 먹고 술 마시면서 술게임도 했고 가끔 노래방 가서 KPOP 노래 배우기 시작했죠 뭐 ㅋㅋㅋㅋ(뉴저지에서 코리아타운 있었어 노래방 한 군대나 있었겠죠?) 요즘도 신곡보다 이제 좀 옛날 버즈 노래 선호하고 트로트도 가끔 들어요 ㅋㅋㅋ (처음에는 별루라고 생각했는데 갈수록 익숙했고 결국 좋아하게 되었어요!)

원래 수많은 다른 언어에 관심 있었고 배우고 싶었는데 한국말에 빠지면 벗어나기 힘들더라고요, 조심하세요! ㅋㅋㅋ 아뇨 보람 있어요 배울 만해요! 너무 많이 쓴거 같네요 미안해요 ㅎㅎㅎ 한국말 ㅎ흐음…제 최애말이거든요! ㅋㅋㅋ 한국말은 어렵긴 한데 늘 동기부여 충분히 있으시면, 배우고 싶은 원인을 기억하시면, 아무리 어려워도 처음에는 점점 작은 단계로 배울수 있죠?! (그래요 아무언어처럼) 다들 화이팅!

2 Likes

안녕하세요! 저는제시카예요. 반갑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태어났어요. 산호제에살아여. 직업치료사로일해요.

저는6개월동안한국어를공부해요. 저는한국버라이어티쇼를보는걸좋아해요.내가가장좋아하는버라이어티쇼는런님맨이여요. 런닝맨을보면서저는한국어를배우고있어여.한국연예인들이함께게임을해요. 보는것은너무재미있어요.

저는한번한국에가봤어요. 그런대한국어를하나도할 줄몰랐어요. 한국에돌아가서한국어말하는연습을하고싶어요. 저도한국문화에대해더배우고싶어요.

함께한국어를배우하자!

2 Likes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하리차라고 해요. 화가 겸 번역가 이고 취직준비 중이에요. 영국의 셰필드 대학교에 동아시아학 전공했을 때 성균관대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웠어요. 그 뒤에는 토픽 시험 보고 5급을 땄어요… 언젠가 6급도 가능할까요? ㅋㅋ 여전히 한국 음악 듣고 한국어로 소설 읽는 편인데 공부는 딱히 안해요. 요새 중국어 공부하고 있는데 재미있어요. 가끔 한국어로 중국어 가르치는 팟캐이스트도 들어요.

제가 그림 좀 그리는데 시간이 있으면 봐주세요^^ 인스타 아이디는 harichaart에요~

만나서 반가워요!^^ 한국어로 얘기합시다 :grin:

1 Like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한 지 16개월쯤 됐는데 모르는 단어는 아직 많으니까 요즘에 어휘학습 하고 있어요.

한국말 왜 배웠냐고요? 사실은 한국 예능 프로그람 좋아해요. 영어 자막 있지만 보다가 계속 자막 읽고 되게 힘들어니까 “한국말 배우겠다” 그런 생각 들었어요. 그 때 한글 단장 배웠어요.

3 Likes

안녕하세요! 저는 린다입니다. 한국어를 2015년 처음 배우기 시작했지만 2016년 한국어를 멈췄어요. 그 시간 안에 한국어를 많이 안 배웠어요. 일단 K-Pop을 좋아했기 때문에 한국어를 배우고 싶었지만 지금 K-Pop에 대해 못 물라요. 코로나19 때문에 한국어를 또 배우려고 노력해요. 이제 한국 문화와 역사를 너무 좋아해요. 이 이유는 때문에 한국어를 공부하로 한국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싶어요. :slight_smile:

Please correct me if I’m wrong :relaxed:

3 Likes

안녕하세요 저는 티파니 입니다. 저는 한국 사람이고요 미국 텍사스에 살고 직업은 중학교 스페인어 프랑스어 교사입니다. 한국어 공부하고 싶은분들과 연락하고 싶고 모르는거 있으면 가르쳐 주고 싶어요. 저는 지금 중국어 와 러시아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우리 친구 해요!!

2 Likes

안녕하세요 여러분! 호주에서 온 이완입니다.
제가 한국어를 공부한 지 2년 반 됐고, 작년 2월에 영어를 가르치려고 한국으로 왔어요. 이제는 제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서 석사과정 하고 있고요. 어떤 강의들이 영어로 진행될 줄 알았는데 모든 수업이 한국어로 징행돼서 예상보다 좀 어려워요. 아무튼 한국어 실력이 늘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봐요.
반갑습니다!

3 Likes

반가워요 티파니쌤 :slight_smile:

저는 한국어 말하기 연습하로 도움을 많이 필요하는 에티오피아 사람 뱃새가입니다. (Betsega)

친구해요.

1 Like

안녕하세요.
저는 2년전에 시작했거든요, 이유는 드라마 때문이요. 드라마 보고 있었을 때 자연스럽게 언어를 배웠어요. 제 실력 점점 늘고 있는 것을 보고 이 언어를 제대로 공부하자고 했어요. 그렇게 됐고 오늘까지 이 국어를 엄정 좋아하고 배우고 있어요.

24살 에티오피아 사람이니다.

1 Like

뱃새가 안녕

만나서 반가워요. 시간나면 온라인으로 만나서 챗 해요. 에티오피아 어떤곳인지 알고 싶네요.

티파니

2 Likes

Multilingual Asia이라는 언어 교환방에 가실 분 계신가요? 가실 거라면 같이 가서 한국어로 말할 시간을 정해합시다

2 Likes

Tomorrow (Monday) 13:00 London time? It would be 21:00 in Korea (I hope so).
I would love to attend and listen a lot, 한국마를 아직 잘 못 해요. 하지만 연습하고 싶어요. But of course, you can suggest another date.

1 Like

Okay, I’ll be in the multilingual asia room at that time, hopefully we’ll have a few people there

1 Like

@Heidi @Ewan 저도 참가해도 되나요?

1 Like

Hi, would love to join in the Multilingual Asia room as well! So Monday at 21:00 Korean time then, I’ll also be there.

1 Like

저도 일이 없으면 참가하고 싶어요 :grinning::grinning: @Jinyoung 님도 꼭 오시고 저희를 도와 주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smile::smile:

1 Like

그럼요, 누구나 환영합니다, 제가 Programme에서 신청해볼까요.

1 Like

넵! 신청해 보세요~ 그럼 다들 내일 만나요

1 Like

Hi, I’d love to join as well! Tomorrow at 1pm sounds great :slight_smile:

1 Like